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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종, 제주가 자율주행과 스마트시티 특화도시로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14:21

    차가운 목요일에 공기를 쐬면서 한빛 R&C가 인사합니다.가을은 자욱하고 발라드의 계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90년대 후반에 들어서며 어린 아이돌 문화가 확산되고 댄스 sound악이 가요계를 점철하게 되었는데 요즘도 기성 가수들보다는 매일 세로프게 난 올해의 아이 돌에 시선이 집중되는 것이 사실 이다니다. 하지만 그래도 감정이 가라앉는 가을에는 많은 사람들이 발라드 sound 악을 좋아해 주니까 사무실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조용한 sound 악을 틀어 놓고 일에 매진하시면 어떨까요? 특히, 과인한 최근에는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sound악이 허용되는 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얼마 전 서울과 남양주의 스마트시티 추진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오늘은 세종, 제주 자율주행과 스마트시티 논란에 대한 뉴스를 가지고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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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종특별자치시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자율주행도시와 스마트시티를 위해 함께하는 사전계획이다. 오죠케욧죠, 하나 0월 3하나하나 세종시 오진동 정부 세종 컨벤션 센터에서 '자율 주행 특화 관리 조성 콘퍼런스'가 열렸습니다. 저번에 세종 테크노 파크가 총사업비 약 4개 0억원을 투입하고 20하나 9년부터 2023년까지 조치원 청사 부지에 테크노 파크를 설립하고 장래 계획이라고 발표했다가 이를 카웅데우에서 지면 혁신 기관을 조직화하고 기업을 돕는, 장래 계획이라고 이에키울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자율주행 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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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종시는 자율자동차 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고 있어 시에서도 이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자율자동차산업 TF를 구성해 기본 의도를 마련하고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에는 2020년까지 국비와 말다툼을 맞춘 하나 2하나 옥을 투입하려는 의도로 합니다.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이 산업의도의 후속조치라고 할 수 있지만 국내와 해외의 선행경험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관련 법제도의 정비, 세계적인 기술동향, 국내 자율주행의 적합성 등을 연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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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종시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전용도로, 정밀지도,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 시범지구 상업추진 경험이 있어 이러한 혁신적인 정책에 대해 수용성이 높고 단층행정체계에 따라 신속한 희사결정이 가능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들어 적극 추진하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아, 간선급행버스 체계에 대해 좀 설명해 드릴까요?버스 통행을 한 칸 반칸씩 분리해 아예 도시철도처럼 운영하는 대중교통 시스템이다. 상당한 수용능력을 가지고 있고, 전용차, 우선신호 등에 따라 교통인프라가 좋은 곳 중 하나라도 그 효과가 극대화되기 때문에 중소규모 도시에서는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세종시는 이러한 전용차로를 활용해 실증연구개발을 지원하고 밀개차연구센터를 설립해 기술협력도 촉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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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도도 마찬가지입니다. 제주도의 세종시와 손잡고 협력 형태로 이 산업을 추진하는 방안인데, 문화와 관광도시라는 장점을 극대화하고 산업을 융합한 미래형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전기자동차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노희섭 미래전략국장이 밝힌 바 있습니다.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부대 행사로 자율 주행 자동차 탑승 시연 행사가 도심형 셔틀 주행 자동차 전용 도로, 공원형 셔틀 등 3개의 코스에서 본인 남아 진행되면서 정부 세종 청사 주변의 도심형 셔틀 주행 코스에서는 인공 지능 디플러 닌 적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도심의 신호 시스템 연동 기술을 선 보였습니다. 전용 도로 코스 실 연은 세종 호수 공원 외곽 5km구간에서 열리고 성원형 순환 코스는 데쵸은료은 기록관 진입 도로에서 호수 공원 내 첫 km구간에 마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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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여기서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간단하게 말하면, 승객이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운행할 수 있는 자동차입니다. 이 개념은 너무 당초 첨단 기술과 생각을 할 수 있지만 1960년대에 제안되고, 70년대 중후반부터 연구가 시작되 옷슴니다. 수많은 자동차 업계가 2020년을 목표로 완벽한 자율 주행 차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고 여기에는 자동차 업체뿐 아니라 구글이 나쁘지 않고 아이플 등 같은 기업들도 참여하고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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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본 인 라의 경우는 20최초 0년대에 현대 차를 중심으로 신속한 조사가 이뤄지며 리드 사용챠에 제한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의 장점은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 교통문재나 보복운전 등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직은 수많은 장 아이 물과 함께 각종 변수로 상용화함은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지만, 이에 앞서고, 많은 유명 자동차 브랜드가 가까운 2020년대를 목표로 하는 것을 보면 아직 도우로봉 인지 아닌 테크놀로지가 있는 것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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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쨌든 이런 소식은 지역 경제 지수를 높이고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1수 있으면 특히 나 세종시의 경우, 스마트 시티 사업과 함께 현재 구축되어 있는 각종 교통 인프라에 의해서 더 큰 가치를 향유할 것으로 전망대입니다.제주의 경우 며칠 전 차이나 관광객 유입이 크게 줄면서 관광도시로서의 기능이 약간 떨어지는 분위기였지만, 지역적 특색을 감안할 때 자율자동차산업추진도시로서는 손색없는 인프라를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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